본문 바로가기
21세기 스타 방송인 모델 셀럽

트로트로 인생 역전한 발라드 가수 '영탁' 프로필

by memewave 2024. 1. 19.

본래 발라드와 R&B가 주 장르였던 '영탁'

3옥타브를 넘나드는 고음, 정확한 기교와 음정까지 갖춘 소유자. 특히 영탁 고유의 앙칼진 발성이 있는데, 이러한 발성으로 내지르는 고음이 막걸리처럼 시원하다는 평이 많다. 장윤정에게 잘 쏘아진 화살 같이 가슴에 꽂히는 힘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탁 Young-Tak

본명 : 박영탁 (朴永卓, Park Young-Tak)
출생 : 1983년 5월 13일 (40세) 경상북도 문경시
출신 : 경상북도 안동시
국적 : 대한민국
본관 : 밀양 박씨 (密陽 朴氏)
신체 : 178cm, 68kg, O형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이종금

 

학력
영가국민학교 (졸업)
안동중학교 (졸업)
안동고등학교 (졸업)
청주대학교 (언론정보학 / 학사)
국민대학교 대학원 (실용음악작곡학 / 석사)

 

종교 : 무종교
병역 : 미필
소속사 : 탁스튜디오(TAKSTUDIO)
데뷔 : 2007년 싱글 <사랑한다>
팬덤 : 영탁이 딱이야

영탁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zerotak2

 

 

2005년 가문의 위기 OST 앨범을 발매했고,[22] 2007년 '영탁 디시아'로 첫 정식 앨범을 발매했다. 데뷔 이전부터 '하비넷'과 '탑보컬'과 같은 아마추어 음악 사이트에서도 대단한 가창력으로 이름이 높았으며, 지방아이들소울 이란 4인조 팀을 결성하여 SBS의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우승한 기록이 있다.

 

이후 2014년, 같은 멤버였던 '민금용'과 함께 제이심포니 라는 2인조 듀오로 활동하다가 해체했다. 데뷔 후 2016년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였는데, 이전까지는 본인의 가수 활동 외에도 가이드 보컬, 개인 보컬 강사 활동, 애니메이션 OST 등에서도 활동하였다.

트로트 가수로서의 데뷔곡인 '누나가 딱이야'는 큰 반향이 없었으나, 이후 본인의 경험을 담아 만든 자작곡 '니가 왜 거기서 나와'는 나름대로 인기를 끌었다. 이후 2020년 출연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선'을 수상하여 인지도를 크게 높이며 기나긴 가수 인생 중 첫 전성기를 맞이했다.

 

압도적인 리듬감을 자랑한다. 별명 중 '리듬탁'이 있을 정도로 미스터트롯 본선 당시 진을 차지했던 막걸리 한잔이나 결승 무대에서 선보였던 찐이야는 영탁의 리듬감을 잘 보여주는데, 압도적인 리듬감으로 흥겨운 노래들의 진가를 120% 발휘한다. 리듬감이 생명인 R&B 가수 출신임이 잘 드러나는 부분. 임영웅의 편안하면서 달달하고 감성을 울리는 목소리, 정동원의 구슬픈 목소리와 함께 영탁의 리듬감은 대단한 호평을 받고 있다.

 

 

소속사 음원 사재기 사건

내일은 미스터트롯이 한창 방영하던 중 모 출연가수 측이 2018년 10월에 음원 사재기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고 딱 그 시기에 '니가 왜 거기서 나와'를 발매한 영탁 쪽에 시선이 집중되었다. 당시 소속사 밀라그로에서 특별히 입장을 밝힌 건 없었고 다만 영탁이 자신의 팬카페에 직접 글을 올려 간접적으로 사재기 의혹을 부인했다.

 

앤스타컴퍼니 대표인 김 모씨가 2018년경 컴퓨터를 통해 '니가 왜 거기서 나와'를 대규모 스트리밍 했던 것으로 의심케 한다고 보도했다. 밀라그로에서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의혹 기사에도 불구하고 송하예와 달리 다른 정황 증거나 차트 결과가 나오지 않은 영탁은 부각되지 않았다.

 

제3자 A가 고발을 진행, 밀라그로 대표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밀라그로 대표는 몇 개월간 함께 일했던 전 공동대표 겸 매니저가 소개해준 마케팅업자에게 3,000만 원을 건네주고 음원사재기를 의뢰했으나, 결과가 나오지 않아 1,500만 원을 환불받고, 나머지 금원에 대해서도 업체에 반환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하였다.


밀라그로 대표는 "무명가수의 곡을 많은 분께 알리고자 개인적인 욕심에 잠시 이성을 잃어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했다."며 가수와는 무관하게 자신이 독단으로 진행한 일이다 라고 발표했다.

 

 

멋진 사장님이다. 이렇게 영탁은 아무일 없이 잘 지나간다.

위 입장 발표 직후 한 인터넷 매체는 영탁, 밀라그로 대표, 밀라그로 전 공동대표 겸 매니저가 있던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재구성하여 영탁도 사재기 의뢰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하였다.

 

영탁도 '음원 사재기' 알고 있었다 ??

sbs 단독보도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524143

 

 

 

 

 

막걸리 '영탁' 상표권 분쟁 해프닝

영탁은 2020년 1월 23일,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막걸리 한잔을 불렀다. 

그로부터 5일 뒤인 2020년 1월 28일, 예천양조는 '영탁'이라는 상표명으로 상품분류 33, 35, 40에 상표출원등록을 신청하였다. 그 무렵 예천양조가 자사 유튜브에 예천양조가 판매하는 막걸리를 홍보하기 위해 허락 없이 영탁의 TV조선 미스터트롯 당시 경연 이미지를 사용하여 영탁의 초상권을 침해한 사실이 있음이 보도되었다.

 

 

이후 예천양조는 영탁과 2020년 4월 경 모델 전속계약을 체결하였다.
영탁막걸리에 관한 영탁의 광고계약은 1년의 계약기간을 끝으로 2021년 5월 13일 종료되었다.

 

광고 계약 종료 직전인 예천양조는 '예천영탁찐' 막걸리를 출시한다고 언론을 통해 밝혔다.

그 무렵 특허청에서는 예천양조가 2020년 1월 28일 출원신청한 '영탁'의 상표출원등록을 상표법 제34조 제1항 제6호를 근거로 거절하였다. '영탁'이라는 이름의 상표는 저명한 타인인 '영탁'의 승낙이 없이는 제3자인 예천양조에게 상표권을 등록해줄 수 없다는 취지였다.

 

예천양조-영탁막걸리 간의 광고계약 종료 2개월 뒤

예천양조는 영탁 측에서 1년에 50억 원, 3년에 150억 원의 금전을 요구하였기에 광고 재계약이 불발되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자신들에게는 '영탁'이라는 상표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고 주장하였다.

영탁 소속사 밀라그로 법률대리인은 예천양조 주장이 사실무근이라 반박했다.

영탁 측은 종전부터 예천양조 측의 '영탁' 상표 등록과 관련하여 '영탁'의 이름에 관한 사용승낙을 해줄 수 없다고 했으나 예천양조의 거듭된 요청으로 결렬된 사실이 있을 뿐이고, 제시한 금액은 50억 또는 150억이 전혀 아니라는 것이다.

 

또한 광고 계약 만료 후인 2021년 5월경에 다시 예천양조 측이 상표 사용 협상을 요청했을 때도 예천양조는 '자신이 상표를 독점 출원하는 것'을 고집, 이를 거절하자 "영탁의 동의 없어도 상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입장을 일방적으로 통보하였다고 주장했다.


민사사건(1심) : 영탁 승소
민사소송 영탁이 1심(서울중앙지방법원 2021가합565807)에서 예천양조를 상대로 승소했다.

 

 

몇가지 여담

음주운전을 하게 될까봐 운전면허증을 안 따고 있다가 2022년 6월에 1종 면허증을 취득하였다.
과거 추락사고로 발목뼈가 30여개 정도로 조각난 적이 있어 병역면제됐다. 

발목 수술 사실을 숨기고 훈련소까지 입소하였으나 결국 재검 후 군면제 판정을 받았다고... 

 

아 이런건 좀 오그라든다 ㅋㅋ

 

 

 

 

우리의 영원한 김비서 '박민영' 프로필

한국 남자들의 로망, '김비서' 박. 민. 영. 거의 해마다 한 작품씩은 꾸준히 하고 있다고 봐도 될 정도로 열일하는 배우로, 비슷한 연령의 여배우들 사이에서도 좋은 연기력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

star.memebro.kr

 

극(極) 동안 스트리머 '진자림' 프로필

초딩같은 동안 스트리머 '진자림' 대한민국의 인기 유튜버, 트위치 인기 스트리머이다. 이 사람은 진짜 자라고 있는 것인가? 싶을 정도로 동안이다. 최근 탕후루 가게 오픈 논란이 생겨서 조금

star.memebro.kr

 

아이돌 출신 기결수 '힘찬(HIM CHAN)' 프로필

대한민국의 가수. 6인조 보이그룹 B.A.P 출신 성폭행과 강제추행 등 혐의로 기소된 아이돌그룹 비에이피(B.A.P) 출신 힘찬(본명 김힘찬·33)에게 검찰이 징역7년형을 구형했다. 사람은 실수할 수 있

star.memebro.kr

 

아이돌전문 가세연 '탈덕수용소' 프로필

대한민국의 前 사이버 렉카 유튜버. 유튜브 채널 운영 당시 꾸준히 업로드한 콘텐츠는 주로 아이돌 그룹들에 관한 "거짓" 이슈였으며, 그 밖에 배우들과 타 유튜버들에 대한 온갖 루머와 거짓 이

star.memebro.kr